검색

통합검색

기획특집배너

MTN 사이트 메뉴

MTN전문가방송로 이동

방송프로그램

프로그램 전체보기

  • 수급프로그램
  • 종영프로그램

    이동

α׷  02-2077-6221~2, ¶   02-2077-6375
MTN ǥ
MTN  ä  ȳ
24ð  ! 013-3366-8288 ٷΰ
재생
[람기자의 3시 40분] 다시 뛰는 삼성전자…잠잠한 대북 이슈 MTN편성표
프로그램 내용
마감전략 A+
영상제목 [람기자의 3시 40분] 다시 뛰는 삼성전자…잠잠한 대북 이슈
방송시간
내용

오늘 장을 명쾌하게 저격해보는 람기자의 3시 40분입니다. 안녕하세요? MTN 증권부 김예람 기자입니다.



1. 오늘은 짚고 넘어가지 않을 수 없는 이슈가 있죠. 문재인 대통령과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만남입니다.


문 대통령이 비핵화에 대한 중재자 역할을 할 수 있을지, 북미정상회담이 예정대로 이뤄질 수 있을지가 주목됩니다. 협상의 달인 트럼프 대통령은 역시 신중한 자세를 내비쳤습니다. 발언 듣고 오시죠.



[도널드 트럼프 / 美대통령 : 우리는 (북미정상회담 관련) 일을 진행하고 있고, 앞으로 어떤 일이 일어날지 확인하고 싶다. 우리가 원하는 조건이 있고, 그것을 얻어낼 것이라고 보지만, 만약 조건이 충족되지 않는다면 회담도 없다.]



[도널드 트럼프 / 美대통령 :
나는 김정은의 안전을 보장할 것이다. 우리는 처음부터 그 부분에 대해 이야기해왔다. 그는 만족할 것이고, 그의 나라는 부유해질 것이다.]



트럼프 대통령의 이런 발언은 북한의 돌발발언에 휘둘리지 않고 마이페이스를 유지하겠다는 입장을 드러낸 것으로 보입니다.



외신들은 트럼프 대통령이 북한에 대한 불신을 드러내면서, 북미정상회담의 연기 가능성에 무게를 싣고 보도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또 ‘특정한 조건’(certain conditions)을 언급하면서 연기 가능성을 밝힌 것으로 봤을 때, 결국 북미 간 비핵화 방식에 대한 이견은 여전히 큰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북한이 비핵화에 나설 경우, 미국이 한국에 했던 것처럼 적극적인 경제 지원에 나서겠다는 의지를 표명했습니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요구하는 것은 체제안정과 경제적지원이니까요. 트럼프 대통령이 이를 공개적으로 약속한 것은 북미정상회담에 의지가 강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오늘 회담 결과는 불확실성이 여전히 존재하는 것으로 받아들여집니다. 대북 관계 이슈로 인해 실제 우리 증시에서 상승 드라이브가 있지 않았고 손바뀜 정도만 있었으며, 협상 결과에도 속도조절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 때문일까요? 오늘 풍계리 핵실험장 폐지의 전초전 날이이기도 했지만, 오늘 장은 대북 관련 이슈에 크게 영향 받지 않는 모습이었습니다.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등 굵직한 전기전자 업종만 오르면서 코스피도 오르는 양상을 띄었죠.



금융투자업계 관계자는 "한미 양국이 북미정상회담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논의를 이어가고 있지만, 북한의 이탈적 행보에 트럼프 대통령이 반감을 표하면서 대한 불확실성은 여전하다"고 분석했습니다.



오히려 오늘 주목할만한 업종은 다시 뛰는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였습니다. 외국인과 기관이 모두 순매수를 보였는데요. 특히 SK하이닉스는 장중 9만 5,300원을 찍으면서 신고가를 찍었습니다.



이에 대해 증권가에서는 "글로벌 기술주에 비해 눌려도 너무 눌렸었다"면서 "삼성전자나 SK하이닉스는 언제든 뛰어오를 수 있던 상황"리라고 말합니다.



우선 중국 A주의 MSCI 신흥지수 편입으로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에서 많은 자금이 빠져나갔었죠.



반도체 '업황 고점 우려'가 해소되면서 글로벌 반도체 주가는 약 3주 전부터 오르고 다시 오름세를 타기 시작했지만, 우리는 여기서 제외됐었습니다.



그러다 저평가를 받고 있는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도 오랜 기간 눌림목 끝에 오늘 올라탄 것으로 보입니다.



글로벌 반도체 3위 업체인 미국의 마이크론은 간밤 6.4%나 올랐는데요. 마이크론은 '2018 애널리스트&투자자 이벤트'에서 3분기(3~5월) 매출 가이던스를 기존 72억~76억달러에서 77억~78억달러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RBC캐피탈은 마이크론 주가를 80달러로 제시하기도 했습니다. 현재 59달러 선이니, 앞으로 약 35%는 오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외국인의 전기전자 업종 매수세가 붙자, 기관도 함께 했습니다. 주도주가 없는 순환매 장세에서, 목표 수익률을 채워야 하는 사모펀드 등 기관들은 몇 십%씩 뛰는 남북경협주를 나몰라라할 수 없었겠죠. 그러다 외국인이 실적과 전망이 뒷받침되는 전기전자 업종을 매수하자, 궤도를 함께 한 것으로 보입니다.



반도체주들의 오랜 저평가 국면이 해소될 수 있을까요? 주목해봐야겠습니다.



2. 이번에는 내일장 핫 플레이어를 만나보는 시간입니다.


전문가들이 꼽은 핫플레이어 만나보죠.
수요일인 오늘은 메리츠종금증권 광화문센터 이범상 과장 연결해 들어보겠습니다.

[이범상 / 메리츠종금증권 광화문센터 과장]


감사합니다.



3.
개장 전에 알았으면 좋았을 걸, 아! 시간입니다.




돌아오는 새벽,FOMC 5월 의사록이 공개됩니다. 이번 회의는 기준금리 인상 경로에 집중하기 보다 앞으로 통화정책의 큰 그림을 그리고 새로운 시장 부양책을 논의하는 자리였을 것이라고 미국 마켓워치가 보도하기도 했는데요. 이번 의사록에서 지난번 FOMC성명에서 추가된 '대칭적'이라는 문구를 명확히 이해하는 단서가 나올지 주목됩니다. 연준이 인플레이션을 목표치인 2%보다 얼마나 더 높은 수준까지 용인할 수 있을지 관련 언급이 있을까요?



지금까지 람기자의 속시원한 3시 40분이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김예람 기자 (yeahram@mtn.co.kr)]
  • 프로그램 안내
  • 방송 다시보기
  • 시청자 댓글
  • 제작진 노트
프로그램 안내
다시보기
프로그램명 마감전략 A+
방송시간 [매주] 월~금 15:00~15:50
제작 한규석
진행 박소현 앵커

프로그램 내용

본격적으로 마감을 향해 달려야 할 시간!
사기도 팔기도 애매하다면? 여기 주목해봐야 할 주옥 같은 전문가들의 투자의견 대방출!

누구나 다 알고 있는 전략과 종목은 거부한다!
2,000개가 넘는 ‘종목의 바다’에서 당신을 구해 줄 특급 마무리 전략!

프로그램 구성

<현장은 지금>
시장 마감 30분 전, 지금 시장은 어떤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가?
정확한 시황 분석과 시장에 영향을 주고 있는 이슈 집중분석, 그리고 내일의 공략주를 함께 제시한다.

<이 종목은 왜?>
오늘 시장에서 특이한 움직임을 보이는 7종목을 선정해 주가 등락의 배경과 향후 전망. 그리고 내일의 투자전략을 동시에 진단하는 종목 분석 코너

<공략! 9 to 10>
"좋은 종목은 뭔지 알겠고, 그럼, 내일 아침엔?"
가장 치열한 매매가 이뤄지는 시간이자, 하루의 흐름이 결정되는 오전 9시에서 10시,
'내일 아침 당장' 공략해 볼 만한 종목만 제시하는 마감 후 원포인트 전략!

<람기자의 3:40>
머니투데이방송 증권부 김예람 기자의 돌직구 시황분석. 
오늘 시장의 핫플레이어를 선정하고 전문가들의 의견을 함께 제시한다. 
개장 전에 알았으면 좋았을 오늘의 이슈는 무엇? 그리고 내일 꼭 알아야 할 이슈를 함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MTN즐기기

copyright

주소 : 서울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2, 5층 (여의도동) l대표이사ㆍ발행인 : 유승호l편집인 : 정미경l등록번호 : 서울 아01083
사업자등록번호 : 107-86-00057l등록일 : 2010-01-05l제호 : MTN(엠티엔)l발행일 : 2010-01-05l개인정보관리ㆍ청소년보호책임자 : 이현복
대표전화 : 웹 02-2077-6200, 전문가방송 1899-1087, TV방송관련 02) 2077-6221~3, 온라인광고 02) 2077-6376l팩스 : 02) 2077-6300~6301

머니투데이방송 로고